“입점 판매사(SCM) 또는 판매자매니저 회원"은 해당 서비스 가입 및 이용에 따라 취득한 ‘㈜알라딘커뮤니케이션’(이하 알라딘이라고 합니다) ‘고객’의 개인정보 취급에 있어 “입점 판매자(또는 입점 판매사)"가 지켜야 할 의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정하기로 합의합니다.

1. 기술적ㆍ관리적 보호 조치

“입점 판매사(SCM) 또는 판매자매니저 회원”은 알라딘 상품 판매 기간을 통해 취득한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서 개인정보가 분실ㆍ도난ㆍ유출ㆍ위조ㆍ변조 또는 훼손을 방지하고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아래 각호의 기술적ㆍ관리적 보호 대책을 강구합니다.

2.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입점 판매사(SCM) 또는 판매자매니저 회원”은 알라딘으로부터 제공받은 ‘고객’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을 유지하고 공개하거나 누설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금지

“입점 판매사(SCM) 또는 판매자매니저 회원”은 알라딘으로부터 제공받은 ‘고객’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을 유지하고 공개하거나 누설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금지

“입점 판매사(SCM) 또는 판매자매니저 회원”은 알라딘 ‘고객’ 개인정보를 파트너 입점 계약에서 양사 간 합의한 서비스의 제공, 상품과 경품 배송, 고객상담 및 불만 처리 업무 목적 이외 어떠한 다른 용도로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

“입점 판매사(SCM) 또는 판매자매니저 회원”은 업무상 필요에 의해 저장하거나 인쇄한 알라딘 ‘고객’ 개인정보를 해당업무가 종료된 경우, 보유∙이용기간이 끝난 경우, 사업을 폐업하는 경우, 이용자가 동의를 철회한 경우 지체 없이 즉시 재생•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하여야 하며, 파기하는 때에는 다음 각호의 방법을 따릅니다. 또한 그 파기 결과를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방식에 따라 문서(전자문서 포함)로써 통보 하여야 합니다.

6.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지정

“입점 판매사(SCM) 또는 판매자매니저 회원”은 알라딘 ‘고객’ 개인정보에 대한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합니다.

7. 손해배상의 의무

“입점 판매사(SCM) 또는 판매자매니저 회원”은 본 약정서의 내용을 위반하거나 ‘고객’ 개인정보를 부주의하게 관리함으로써 발생시킨 모든 문제에 대해 손해배상의 책임을 집니다.

8. 기타

본 약정서에 명시된 내용 이외의 문제에 대해서는 상호 신의에 의해 해결함을 원칙으로 하되, 원만하게 해결되지 않을 경우, 제1심 관할 법원은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