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회원/인증

알라딘마켓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국내 알라딘 회원이시면 동일한 계정으로 알라딘마켓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은 알라딘마켓앱 홈 화면 하단의 '로그인>회원가입'을 누르시고 실명인증을 거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실명인증이 안되는 경우는 아래 내용을 확인합니다.

1.국내회원(만14세 이상) :
- 휴대폰(제휴업체-한국모바일인증) 혹은 아이핀(사이렌24) 인증을 거쳐 가입할 수 있습니다.

2.14세 미만 아동
- 회원가입은 가능하나 본인인증이 불가하여 구매 또는 판매 할 수 없습니다.

3. 법인/단체
- 법인/단체를 선택하신 후 가입절차를 마치면 됩니다. 사업자등록번호가 없는 경우에는 고유번호를 입력하면 되고, 관련 정보가 없는 경우 입력 없이도 가입 가능합니다.
- 단, 법인/단체로 가입하시는 경우, 구매만 가능하고 판매는 불가합니다.

4.해외 거주인/국내 거주 외국인
- 해외에 거주하시거나 국내 주민등록번호가 부여되지 않은 분들은, 회원가입시 '해외 거주인'에 체크 후 가입 할 수 있습니다.
- 단, 해외 거주인/국내 거주 외국인으로 가입하시는 경우, 구매만 가능하고 판매는 불가합니다.

※ 휴대폰 등 성인인증 불가의 경우(해외 거주시 등) 본인 혹은 성인인증 방법
=> 고객님의 신분증(운전면허증, 여권 등, 단 주민등록증의 경우에는 뒷 7자리 감춤 형태로)을 촬영 혹은 스캔하신 후 홈 화면 하단 '1:1문의>회원/인증' 혹은 팩스(02-6926-2600) 등으로 요청사항과 함께 보내주시면 확인 후 수동 처리 해드립니다.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
동네인증이 만료되었어요
동네 인증은 해당 지역에서 알라딘마켓 앱 실행 시 자동으로 갱신되고, 갱신 6개월 이후에는 동네 인증이 만료됩니다.

동네 인증을 갱신하시려면 해당 지역에서 알라딘마켓 앱을 실행하면 됩니다.

동네 인증은 최대 3개 까지만 가능하며, [즐겨찾는 동네 설정하기]를 통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
'즐겨찾는 동네'가 무엇인가요?
'즐겨찾는 동네'는 '만나서거래'가 가능한 장소입니다.

상품 판매 시 거래방법이 '만나서거래'인 경우, 즐겨찾는 동네가 표시되어 구매자가 상품구매 시 참고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는 동네 설정 방법>

1. 홈 화면 하단에 'MY> 즐겨찾는 동네'를 누릅니다.

2. 현재 위치로 추가하거나 동네 이름을 입력하여 동네를 인증할 수 있습니다.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
1일 출금제한 금액이 있나요?
회원님의 거래날씨에 따라 1일 출금 가능 금액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 거래날씨가 ‘매우맑음’, ‘맑음’인 경우 300만원
- 거래날씨가 ‘흐림’, ‘호우주의보’인 경우 100만원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알라딘마켓의 회원탈퇴는 알라딘에서 할 수 있습니다.

1. 알라딘 홈페이지 로그인 후 '나의계정> 회원정보 관리> 회원탈퇴' 란을 누릅니다.

2. 비밀번호를 입력 후, <탈퇴확인>버튼을 누르면 완료가 됩니다.
- 탈퇴하시기 전 의견란에 탈퇴사유 등 당부해주실 사항 남겨주시면 소중히 활용하겠습니다.

<탈퇴 시 유의사항>

* 알라딘 탈퇴 시 알라딘마켓에서도 자동 탈퇴 되는 점 유의해주세요.
* 상품등록/수정, 구매 또는 채팅 등의 마지막 거래 활동 2주 후에 탈퇴가 가능합니다. 이는 회원 간 거래 특성상 사실관계 확인을 위한 조치임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 알라딘 중고판매자(c2c)에 가입되어 있거나, 알라딘마켓 탈퇴 시에는 30일이내 재가입이 불가하며, 1년에 2회 이상 탈퇴를 하는 경우에도 재가입이 불가합니다.
* 회원 탈퇴 시 적립금, 예치금, 쿠폰, 마일리지, 알라딘 상품권 등의 알라딘 통장이 자동삭제 됩니다.
* 알라딘에서 출고 이전 주문이 있으면 상품 배송처리 문제로 탈퇴가 불가합니다. (주문 취소 혹은 출고 이후 탈퇴 가능)
* 알라딘마켓에서 상품등록/수정, 구매 또는 사용자 간 채팅이 있는 경우 회원 간 거래 특성상 분쟁 시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2주가 지나야 탈퇴가 가능합니다.
* 회원 탈퇴 시 주문정보를 제외한 모든 개인정보는 즉시 삭제됩니다. 주문정보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3~5년간 보관하게 되어 있습니다. 회원 탈퇴 이후에도 보관되는 주문정보의 내용은 주문번호, 주문일/결제일, 주문상품내역, 주문인, 수취인, 배송지 등입니다. 회원 탈퇴 이후 주문상품에 대한 하자 등 관련 후속 조치가 필요한 경우에는 위 주문정보를 확인하여 처리해 드립니다.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
인증번호를 신청한 적 없는데 인증번호가 왔어요.
다른 사람이 전화번호를 잘못입력하여 인증번호가 발송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이 경우 인증번호를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지 않으면 별다른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이런 현상이 반복되면 아래 내용을 확인합니다.

[계정도용 알아보기]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
휴면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회원님의 정보보호를 위해 아래의 경우 '휴면계정'으로 변경됩니다.

1. 홈페이지, 모바일 웹/앱 등 1년 이상 미거래 및 로그인 이력 없는 경우

2. 중고매장 이용 및 거래(구매, 판매) 이력이 1년 이상 없는 경우

3. 고객센터 상담 이력이 1년 이상 없는 경우(전화, 해피콜 및 1대1 문의 등)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
디바이스 등록 문자가 왔어요
알라딘마켓에서는 계정보호를 위해 접속 디바이스를 체크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디바이스에서 접속시 등록된 핸드폰 번호로 '디바이스등록' 알림 문자가 발송됩니다.

본인이 로그인한 것이 아니라면, 즉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 계정을 보호하셔야 합니다.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
계정도용(해킹)을 당했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계정도용 및 사기피해 발생시 대처방법>

알라딘마켓 비밀번호를 변경하셔야 합니다.

1. 계정도용이 의심된다면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즉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 다른 기기들을 로그아웃 합니다. (비밀번호 변경하기)

2. 거래중인 채팅이 있다면 계정도용(해킹) 사실을 상대방과 알라딘마켓에 알리고 거래를 중단합니다.

민/형사상의 처리를 위해서는 유관기관에 직접 신고하셔야 합니다.

1. 피해 자료를 확보하여, 1:1문의를 통해 알라딘마켓에 로그인 기록을 요청합니다.

2. 피해 내용과 로그인 기록을 가까운 경찰서나 사이버안전지킴이에 신고 하셔야 합니다.
- 단, 인터넷으로 사이버범죄를 신고하더라도 형사사건 처리절차상 진술서 작성, 피해 증빙 자료 제출/확인 등을 위해 신분증 지참하여 경찰서에 직접 출석하셔야 합니다.
- 경찰서에 신고 시 알라딘마켓에서는 수사에 최대한 협조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
계정도용을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아래의 경우에는 즉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합니다.

1. 사용하지 않은 디바이스가 등록/삭제 알림을 받았다면 계정도용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님이 등록하지 않은 상품이 등록되어 있거나, 회원님의 사용하지 않은 채팅 내역이 있다면 계정도용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계정도용시 처리방법]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
알라딘마켓을 이용하려면 기존 알라딘 회원도 새로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까?
아닙니다. 국내 알라딘 회원이시면 동일한 계정으로 알라딘마켓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본인인증이 불가한 14세 미만 계정과 US 계정은 구매 또는 판매가 불가하며, 법인계정과 해외계정은 구매만 가능합니다.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
핸드폰 번호가 변경되었어요
(앱위치설명)에서 본인인증 하여 핸드폰 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
회원ID(이메일)/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가입 아이디 혹은 이메일주소는 우측 상단 로그인 메뉴 누른 후 페이지 안내에 따라 휴대폰번호(단, 알라딘 계정 명의와 동일한 본인 면의 휴대폰 사용자분만 가능)나 아이핀 인증 정보 입력 후 확인 가능합니다.

비밀번호는 기존 정보 확인은 불가능하며 본인 확인 후 새로운 비밀번호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알라딘 첫 화면 상단 우측 로그인>비밀번호 찾기>이메일 주소/주민등록번호/성함 입력 후 다음단계를 누르시면 가입 이메일 주소/휴대폰 번호로 인증번호를 보내 드립니다. 수신하신 인증번호를 넣으시고 사용하실 새 비밀번호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오래 전에 실명인증 없이 가입하신 분이나 비회원 주문의 이메일주소/비밀번호의 확인은 cs-center@aladdin.co.kr 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
이용자 개인정보는 어떻게 보호되고 있습니까?
고객님께서 입력하신 각종 개인정보는 128 bit의 최고수준으로 암호화되어 알라딘 서버에 전송되므로 외부의 무단해킹에 의한 정보수집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또한 알라딘 서버에 도달한 후에도 외부 네트워크와 완전히 차단된 별도의 서버에 보관되므로 역시 해킹으로부터 완벽히 보호됩니다.

고객께서 회원탈퇴 하실 경우 개인정보는 즉시 삭제됩니다. 다만 AS 발생가능성에 대비하여 법적인 근거 하에 일정 기간 동안 구매내역에 대해서만 해당 정보를 보관 후 삭제하고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비스 안내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알라딘 개인정보 취급 방침]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
회원가입시 본인인증 오류가 납니다.
각 오류 메시지를 참고해주십시오.

1.휴대폰인증 불가시
(1)원인 : 알라딘 가입시 입력하신 실명과 인증 휴대폰 실가입자명이 다른 경우입니다.
(2)해결방법 : 알라딘 가입자 성함을 휴대폰 실가입자분 성함으로 입력, 휴대폰 인증 후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실가입자분 명의로 휴대폰 인증 후 회원가입 후 이용하시거나, privacy@aladin.co.kr 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아이핀 인증 불가시
(1)원인 : 알라딘 가입시 입력 성함과 아이핀인증 업체(사이렌24) 등록 실명이 불일치하는 경우입니다.
(2)해결방법 : 사이렌24(www.siren24.com) 홈페이지 접속 후 등록 성함 조회 및 수정 후 알라딘 아이핀인증 가입 진행

3.휴대폰 혹은 아이핀 인증 가입 시도시 "이미 가입된 정보가 있다"고 하면,
우측 상단 <로그인> 메뉴를 누른 후 아이디(혹은 이메일주소) 찾기, 비밀번호 찾기 이용해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존 정보 수정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만일 로그인이 불가하다면 privacy@aladin.co.kr 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휴대폰 등 성인인증 불가의 경우(해외 거주시 등) 본인 혹은 성인인증 방법
=> 고객님의 신분증(운전면허증, 여권 등, 단 주민등록증의 경우에는 뒷 7자리 감춤 형태로)을 촬영 혹은 스캔하신 후
아래 3가지 중 편하신 창구를 이용해 요청해주시면 됩니다.

- 알라딘 고객센터 1:1고객상담>회원>회원가입/본인인증 코너로 요청
- privacy@aladin.co.kr 메일로 파일 첨부해 요청
- 팩스(02-6926-2600)로 사본에 인증요청 메모와 함께 접수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
회원 탈퇴 후 동일한 이메일로 회원 가입할 수 있습니까?
회원 탈퇴후 동일한 이메일로 다시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 동일한 이메일 계정에 적립되었던 마일리지, 적립금 등 알라딘 통장 내역은 탈퇴 즉시 자동 삭제되므로 복원이 불가능합니다.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비회원 주문 시 등록하신 이메일주소/비밀번호의 경우 탈퇴가 아닌 "접속해지" 과정을 거쳐 동일 이메일주소로 정식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단, 비회원 주문용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의 회원계정 전환은 불가능합니다.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