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이용방법

안전한 알라딘마켓 거래 TIP
안전한 거래를 위해서 유의해야 할 거래 유형을 확인합니다.

1. 안전결제 수수료가 아깝다며 계좌이체 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 대부분의 사기 피해는 계좌이체 거래를 통해서 발생합니다. 사기 피해를 줄일 수 있는 알라딘마켓 안전 결제를(간편결제, 신용카드 및 실시간계좌이체 등) 이용합니다.

2. 카톡 등 외부 채널의 대화를 유도하는 경우
- 상품 이미지에 카톡 아이디 등을 노출하거나, 마켓 앱 채팅을 잘 확인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외부채널 대화를 유도하는 것은 사기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 거래 위험성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알라딘마켓 채팅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거래합니다.


3. 채팅창에서 안전결제 유도
- 안전거래 사이트 주소(url)나 타사 앱 설치 링크를 전송받았다면, 사기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 허용된 url이 아닌 경우 아래와 같이 알림을 드리니 유의해주세요.


4.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등의 개인정보 노출
- 일반적인 판매자는 개인정보를 노출하지 않습니다.
- 판매자의 신용도를 높일 목적으로 신분증, 사업자등록증을 노출하는 것은 조작된 것일 수도 있습니다.

5. 시세보다 지나치게 싼 상품
- 시세보다 지나치게 저렴한 상품은 사기 위험성이 높습니다.

※ 채팅 시 거래위험지수가 높은 편이라고 안내되는 사용자와 대화하실 때에는 특히 유의합니다.
[알라딘마켓 운영정책]을 확인하시고 안전한 거래를 합니다.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
'즐겨찾는 검색'이란 무엇인가요?
거래방법, 지역 등 여러 조건을 매번 설정하지 않아도 단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도록 저장해 놓고 쓸 수 있습니다.

Q. 어떻게 사용하나요?
A. 검색창을 클릭해서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원하는 필터가 있는 경우 필터를 통해 조건을 추가해 주세요.
아이콘을 클릭하면 저장이 완료됩니다.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
상품등록 알리미가 뭔가요?
상품 등록 알리미에 키워드를 등록하시면,
신청하신 조건의 상품이 등록될 때마다 알림을 보내드리는 기능입니다.

<설정 방법>
1. 홈 화면 오른쪽 하단의 'MY> 즐겨찾기> 상품등록알리미'에서 전송 중인 키워드와 만료된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상품등록 알리미 추가를 누르시면 알림 횟수, 거래유형, 상품 상태, 판매자의 거래날씨, 가격대 설정, 카테고리를 세분화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알림 전송 후 상품이 판매되거나 구매 조건이 변경될 수 있는 점 양해바랍니다.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
상품 판매는 어떻게 하나요?
앱 하단의 '+(판매관리)> 상품 등록하기' 버튼을 누르고 상품과 판매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상품 정보 입력>
1. 판매 상품의 상품명을 입력합니다.
- [자동 완성] 기능을 이용하면 상품등록이 쉬워집니다.
2. 상품 상태
- 미개봉 : 새 상품처럼 제품을 개봉하지 않은 상태
- 거의 새 것 : 개봉은 했지만 새 상품과 다름없는 상태
- 사용감 있음 : 사용한 흔적이 있는 상태
3. 구매자가 검색 시 해당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설정합니다.
4. 판매 가격을 입력합니다.
5. 사진, 동영상
- 4장 이상의 사진이 있으면 1일 이내 판매율이 36%, 동영상이 있는 상품은 그렇지 않은 상품보다 4.2일 더 빨리 팔립니다.
6. 상세설명
- 구매 시기, 사용감, 부속품 여부 등 구매자가 참고할 수 있는 상품 특징을 입력합니다. 자세히 입력할수록 채팅 문의가 줄고 판매 확률이 높아집니다.

<거래 방법 설정>
1. 만나서 거래할 지역을 최대 3개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배송거래 : 제품의 크기와 무게로 배송 방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판매 시작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품등록시 유의사항>
1. 제목 또는 상품 설명 시 상품과 무관한 키워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정상적인 판매 외에 광고, 홍보, 유해 이미지(성인/폭력), 상품과 무관한 내용과 이미지 등은 제재대상입니다.
3. 홍보성 판매글과 전화번호, 외부채널 채팅을 위한 아이디 등은 별도의 고지없이 노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
'찜'이란 무엇인가요?
'찜'이란, 상품에 대한 일종의 즐겨찾기 기능으로 '찜'한 상품의 가격이 내려가면 알림을 드립니다.

ㅇ'찜' 하기
상품 페이지 왼쪽 하단에 하트 모양의 클립을 누릅니다.
하트 모양의 클립을 한 번 더 누르시면 '찜'이 해제됩니다.

ㅇ'찜' 관리
홈 화면 오른쪽 하단의 'MY> 찜한 상품'에서
'찜'한 상품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
관심 카테고리는 어떻게 설정하나요?
홈 화면 중간에 '새로 등록되었어요' 오른쪽에 있는 '설정'을 누릅니다.

1. 카테고리를 터치하여 관심 카테고리에 추가/삭제할 수 있습니다.

2. 카테고리를 꾹 누르면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체크를 해제한 카테고리의 상품은 홈 화면에서 보이지 않게 됩니다.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
운영정책을 위반한 사용자 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알라딘마켓의 [운영정책][거래매너]를 지키지 않는 사용자는 판매페이지, 채팅창, 홈 화면에서 신고 대상이며, 신고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판매페이지에서 신고하기 : 오른쪽 상단의 '더 보기(...)> 신고하기'
2. 채팅창에서 신고하기 : 오른쪽 상단의 '더 보기(...)> 신고하기'
3. 홈 화면에서 신고하기 : 홈 화면 하단의 '1:1문의'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
특정 사용자를 차단하고 싶어요
<차단하기 방법>
차단하려는 사용자의 프로필에서 오른쪽 상단 점 3개 버튼을 누른 후 '차단하기'를 하시면 됩니다.

<차단하기 기능>
1. 차단된 사용자의 판매상품이 보이지 않습니다.
2. 차단된 사용자는 내가 등록한 상품을 볼 수 없습니다.
3. 차단된 사용자와는 채팅할 수 없습니다.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
특정 사용자를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홈 화면 상단의 검색창에서 @와 찾고자 하는 이용자의 닉네임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시) @너굴상점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