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Top10

어떤 배송 서비스를 지원하나요?
1. 지정택배사
- 롯데택배 기사님이 방문해서 상품을 수거/발송하는 택배입니다.
- 알라딘마켓 지정택배사 택배비는 3,500원입니다.
- 제주도는 추가 3,000원, 기타 도서 지역은 5,000원의 운임이 추가됩니다.
- 상품의 크기는 세 변의 합이 100cm 이내, 무게는 10kg 이하인 상품만 가능합니다.

2. 편의점 택배
- 포스트 박스가 있는 GS25 또는 CU편의점에서 발송 할 수 있는 택배입니다.
- 알라딘마켓 지정 편의점 택배비는 3,500원입니다.
- 제주도는 추가 3,000원, 기타 도서 지역은 5,000원의 운임이 추가됩니다.
- 상품의 크기는 세 변의 합이 100cm 이내, 무게는 10kg 이하인 상품만 가능합니다.

3. 퀵/화물
- 고고엑스에서 담당하는 오토바이 퀵, 화물 운송 서비스입니다.
- 구매자가 판매자와 픽업 일정을 협의하여 신청합니다 (배송비는 구매자 부담)
- 구매자가 거래승인을 요청하면, 판매자는 픽업일정을 확인하고 '픽업요청'을 합니다.
- 기사님과 차량이 배차 되고, 요청한 시간에 픽업하여 구매자에게 전달해드립니다.
[퀵/화물 자세히 알아보기]

4. 알아서 배송
- 알라딘마켓 지정 업체를 통하지 않고, 판매자가 다른 택배사 또는 자체 배송 등을 이용하는 경우입니다.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
알라딘마켓의 운영정책은?
알라딘마켓은 원활한 개인 간 거래를 위해서 아래의 운영정책을 공지합니다.

1. 거래 금지 품목과 규정을 지켜주세요.
- 관련 법령 및 법률에 위반되는 품목 거래나 행위는 할 수 없습니다.
- 정상적인 판매 외에 광고, 홍보, 도배, 유해 이미지(성인/폭력), 상품과 무관한 내용과 이미지 등은 제재대상입니다.
[거래금지상품 자세히 보기]

2. 정확한 상품 설명을 해주세요
- 새 상품 정보를 찾아서(모델명 입력) 판매상품을 등록합니다.
- 추천된 상품을 선택하면 같은 모델에 등록된 상품의 시세를 확인할 수 있고, 검색 결과에서 노출 순위가 올라가 판매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제목 또는 상품 설명 시 상품과 무관한 키워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낮은 가격으로 채팅을 유도하는 허위 매물은 제재 대상입니다.

3. 사기 걱정 없는 '안전결제'를 이용해주세요
- ‘안전결제’는 구매 확정시 판매자에게 대금이 지급되어 안전합니다.
- 알라딘마켓에서는 ‘안전결제’ 외 다른 결제방식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대부분의 사기 피해는 계좌이체 거래를 통해서 발생하며, 사기 위험성이 높은 계좌이체 거래는 하지 않습니다.

4. 회원간 매너를 지켜주세요
- 비매너 행위는 신고대상이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폭언, 욕설, 성희롱, 악의적인 비방, 연락 두절, 약속시간 미이행 등

5. 알라딘마켓은 ‘이상거래탐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상품등록, 채팅, 거래내역 등을 모니터링하여, 사기 및 이상거래 행위를 탐지하고 관리합니다.
- 거래 위험성이 높은 상품과 행위, 사기는 적발 시 즉시 이용 제한됩니다.
[안전한 알라딘 마켓 거래 Tip]

6. 거래 관련 대화는 반드시 알라딘마켓 앱의 채팅을 이용합니다.
- 외부채널에서의 대화는 관리자가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거래과정 중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사실 관계 확인이 어렵습니다.
- 특히 카카오톡을 통해 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사기꾼일 확률이 매우 높으니 거래하지 않습니다.

<운영정책 위반 시 제재 사항>
위반 항목과 횟수에 따라 아래와 같이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이용 제한
- 무료/유료 광고 아이템(끌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이용 제한 해제는 운영정책 위반 항목과 횟수에 따라 다르며, 패널티를 받지 않는 기간이 1주~10주 이상 되어야 합니다.

2. 일시 이용정지
- 판매 : 등록된 판매상품이 비노출 처리되고, 신규판매등록이 불가합니다.
- 구매 : 구매 버튼이 비활성화되어 구매가 불가합니다.
- 채팅 : 채팅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이용정지 기간은 사안에 따라 다르며, 동일 행위 반복 시 제재 기간이 길어집니다.

3. 영구이용정지
- 알라딘마켓의 모든 활동이 불가하고, 회원 탈퇴만 가능합니다.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
알라딘마켓의 거래금지 상품은?
* 등록된 거래금지 품목은 발견 즉시 감춤 처리 되고, 등록한 계정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아래 목록에 없더라도 관련 법령 및 법률에 위반되는 품목 거래나 행위는 제재대상입니다

  • <관련 법령 및 법률로 판매가 금지된 상품>

  • ● 주류, 담배, 담배 대용품(전자담배)
    ● 마약 및 향정신성의약품, 의약품(동물용 의약품 포함)
    ● 청소년유해매체물, 청소년 유해물건, 청소년 유해약물
    - 주류, 담배, 마약류, 환각물질, 레이저포인터류, 부탄가스, 초산에틸이 함유된 유기졸이나 겔상의 풍선류 등
    ● 군복 및 군용장구, 경찰제복 및 경찰 장비 (구형 전투복 제외)
    ● 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권리를 무력화하는 장치 거래(개조, 복제, 매크로기기등)
    ● 전자상거래 또는 통신판매로 유통, 판매가 금지된 상품
    - 도수 있는 안경/콘택트렌즈, 도수 없는 미용 렌즈(써클/칼라렌즈등)
    ● 보증서나 감정서가 없는 보석류
    화장품 샘플, 정부지원 생필품, 지역상품권, 지역화폐, 나라미, 쓰레기 종량제봉투등 법률에 의해 재판매가 불가능한 상품들

  • <정부기관의 허가를 받지 않은 경우>

  • ● 유해화학물질, 식약청 허가를 받지 않은 건강기능식품(직접 만들거나 가공한 음식,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등)
    ● 보건복지부의 허가를 받지 않은 의료기기
    ● 방송통신기자재 등의 적합성평가를 받지 않은 상품(전원을 사용하기 기기 중 KC마크가 없는 상품)
    ● 총포, 도검, 화약류, 분사기, 전자충격기, 석궁등 관련법률 위반 무기류

  • <성적수치심을 일으키는 음란물>

  • ● 음란한 사진, 언어, 영상을 사용하여 성적인 수치심을 자극하는 음란물
    ● 각종 성인용품 및 성보조용품, 풍기문란의 소지가 있는 물품

  • < 개인정보거래 및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 개인정보거래 (명의거래, 유심칩, 게임계정등) 및 금융관련거래 (휴대폰 소액결제, 대출 홍보, 신용카드대납등)
    ● 습득물 및 장물, 기타 타인 명의를 도용하는 분실폰, 대포차, 대포폰, 대포통장 등 「전자금융거래법」
    ● 상표권, 저작권 침해 물품(불법복제품,해적판 DVD/CD, 제본도서, 렌탈제품등)
    ● 통신 비밀보호법 위반물(촬영 여부를 알기 어려운 카메라 혹은 그 밖에 유사한 기능을 갖춘 기계장치)

  • <관세/외환거래, 여신전문금융업법 위반 행위>

  • ● 해외직구 물품을 자가 사용하지 않고 판매하는 행위
    ● 1,000달러 이상의 외환 거래나 매매차익을 목적으로 하는 반복적인 외환 거래
    ● 불법현금유통행위 (카드깡, 현물깡, (지역)상품권깡, 재난지원 상품권깡, 지역화폐 선불카드깡 등)
    - 물품 및 용역의 거래를 가장하는 등의 방식으로 자금을 융통해 주거나 중개 또는 알선하는 현금유통행위는 여신전문금융업법 제70조 제3항에 의해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의 벌금으로 처벌하고 있습니다.
    - 지역상품권깡은 형사처벌 대상은 아니지만 최대 2,0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기타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 ● 출판유통심의위원회 결정에 따라 출간 6개월 미만 도서는 판매할 수 없으며, 발견시 판매중지 처리 될 수 있습니다.
    ● 사회통념상 또는 운영정책상 거래가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물품이나 행위
    - 알라딘마켓 광고주 센터를 통하지 않은 모든 광고, 홍보
    - 무료나눔, 불법도박, 타투, 추첨나눔, 랜덤박스(내용물을 알 수 없는 구성품) 등
    - 명절기간 기차표 암표, 콘서트티켓, 헌혈증 등
    - 상품가격을 낮추고 배송비를 높게 책정하는 행위
    ● 판매가 불가한 각종 티켓 (비매품/증정용 할인권, 초대권 등)
    ● 반려동물을 포함한 동식물(관상용 식물은 가능)과 생명체, 박제류
    ● 그 외 법률을 위반하는 모든 물품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
    알라딘마켓의 분쟁정책은?
    중고거래는 전자상거래, 소비자보호법 등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거래에 대한 모든 책임은 거래 당사자들에게 있습니다.

    중고거래 분쟁 발생 시에는 [알라딘마켓 운영정책]을 참고하시어, 거래 당사자들끼리 대화를 통해 해결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1. 알라딘마켓 분쟁 정책

    ※ 반품 불가 또는 반품 비용 부담이 구매자에게 있는 경우
    - 단순 변심
    - 주관적인 판단 (ex. 사이즈가 저랑 안 맞아요)
    - 판매 글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환불 요청
    - 구매 확정한 경우
    - 위 상황 외에 명백한 잘못이 구매자에게 있는 경우

    ※ 반품 가능 또는 반품 비용 부담이 판매자에게 있는 경우
    - 사진 또는 판매 글과 다른 아이템 판매
    - 판매 상품 페이지와 채팅을 통해 판매 상품의 주요 하자 사실들을 명확히 알리지 않은 경우(고장, 얼룩, 구성품 없음 등)
    - 배송과정에서 고장 나거나 분실될 경우 (알라딘지정택배사 책임인 경우에는 보상 가능)
    - 위 상황외에 명백한 잘못이 판매자에게 있는 경우

    2. 알라딘마켓의 중재

    거래 당사자 간 의견 차이가 커서 합의가 어려운 경우, 홈 화면 하단의 '1:1 문의'를 통해 문제 상황을 알려주세요.
    알라딘마켓은 운영정책에 따른 책임 사유를 판단하여 분쟁해결을 돕고 있습니다.
    다만, 사실관계가 명확하지 않거나, 알기 어려운 경우에는 중재가 어려울 수도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알라딘마켓이 분쟁 개입을 하지 않는 경우
    1. 거래 금지 아이템의 거래
    2. 안전 결제가 아닌 모든 거래
    3. 구매 확정 이후의 환불요청 건

    3. 외부기관의 중재

    알라딘마켓의 중재로도 해결이 안 될 경우에는, 국가에서 운영하는 전자거래 분쟁 조정센터의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
    안전한 알라딘마켓 거래 TIP
    안전한 거래를 위해서 유의해야 할 거래 유형을 확인합니다.

    1. 안전결제 수수료가 아깝다며 계좌이체 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 대부분의 사기 피해는 계좌이체 거래를 통해서 발생합니다. 사기 피해를 줄일 수 있는 알라딘마켓 안전 결제를(간편결제, 신용카드 및 실시간계좌이체 등) 이용합니다.

    2. 카톡 등 외부 채널의 대화를 유도하는 경우
    - 상품 이미지에 카톡 아이디 등을 노출하거나, 마켓 앱 채팅을 잘 확인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외부채널 대화를 유도하는 것은 사기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 거래 위험성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알라딘마켓 채팅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거래합니다.


    3. 채팅창에서 안전결제 유도
    - 안전거래 사이트 주소(url)나 타사 앱 설치 링크를 전송받았다면, 사기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 허용된 url이 아닌 경우 아래와 같이 알림을 드리니 유의해주세요.


    4.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등의 개인정보 노출
    - 일반적인 판매자는 개인정보를 노출하지 않습니다.
    - 판매자의 신용도를 높일 목적으로 신분증, 사업자등록증을 노출하는 것은 조작된 것일 수도 있습니다.

    5. 시세보다 지나치게 싼 상품
    - 시세보다 지나치게 저렴한 상품은 사기 위험성이 높습니다.

    ※ 채팅 시 거래위험지수가 높은 편이라고 안내되는 사용자와 대화하실 때에는 특히 유의합니다.
    [알라딘마켓 운영정책]을 확인하시고 안전한 거래를 합니다.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
    거래날씨란 무엇인가요?
    거래날씨는 최근 6개월 동안 거래 상대로부터 받은 긍정 또는 부정 평가, 칭찬, 신고, 거래 성사 횟수 등을 반영한 지수에 따라 부여되는 평판입니다.

    거래날씨는 매우맑음, 맑음, 흐림, 호우주의보 4가지로 나뉩니다.



    긍정평가와 거래횟수, 상품칭찬 등이 많을 수록 ‘매우 맑음’에 가까워지고
    부정평가와 신고등의 제재, 거래분쟁이 많을 수록 ‘호우주의보’에 가까워집니다.
    '호우주의보' 등급이 되면 마켓 이용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거래날씨에 반영하기 위한 충분한 거래가 없는 경우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매너있는 거래로 맑은 거래날씨를 만들어보세요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
    상품등록시 '상품정보 자동완성'이 뭔가요?
    입력한 상품명이 포함된 모델을 추천하여, 간편하게 판매등록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1. 추천된 상품을 선택하면 상품명, 브랜드, 카테고리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2. 같은 모델에 등록된 다른 상품과 가격을 비교하거나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검색결과에서 노출 순위가 올라가 더 빨리 팔릴 수 있습니다.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
    팔리지 않은 상품이 판매중지되었어요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판매중지 될 수 있습니다.

    1. 부적절한 이미지, 거래금지 품목, 카카오톡 등의 외부채널 채팅 유도 등의 운영정책 위반 시

    2. 판매 상품을 등록한지 30일 경과 시

    <판매 기간 연장하기>
    판매 기간은 기본 30일로 설정되며, 판매중지 1주일 전에 '판매 기간 연장하기' 버튼이 노출됩니다.
    연장하기를 할 경우, 누른 시점부터 2주간 판매가 연장되며, 계속 판매를 원하시면 판매중지일 이전에 연장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는 장기간 미판매된 상품의 경우 이미 거래가 완료되거나 사정상 판매가 어려울 수 있어서, 등록 후 방치된 상품을 제외하기 위한 조치임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
    끌올이 뭔가요?
    '끌올'은 '끌어올리기'의 줄임말로서,
    검색결과, 상품목록 상단에 노출되어 거래 성사율을 높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끌올 사용방법 보기]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
    굿바이 동영상이 뭔가요?


    포장 직전의 제품 상태와 포장하는 장면을 담은 굿바이 동영상은
    * 구매자에게 동영상이 공유되어 더욱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습니다.
    * 배송사고 발생, 거래 분쟁시 중요 증거 자료로 활용됩니다.

    <굿바이 동영상 올리는 방법>
    - 홈 화면 하단 중앙 '+판매관리> 거래중주문'에서 주문을 선택하여 굿바이 동영상을 올릴 수 있습니다.
    직접 문의를 원하시나요? 1:1 문의하기